기부 요청 리스트

  • 진행중

    새생명지역아동센터 플루트 신청

    2018-07-03

  • 악기 플루트 악기 갯수 3
  • 본 지역아동센터의 이용아동들의 약 90%가 수급자, 결손가정, 다문화가정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은 저소득층과 한부모가정으로 인해 부모와의 소통이 어렵고 정서에 안정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아동들에게 저희 센터에서는 음악치료를 통해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하지만, 현재 시군구의 보조금 중 프로그램비가 부족하여 아동들의 정서 안정을 주기위한 음악치료 수업비가 지원 되고 있지 않습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총 4명의 아동들과 함께 플루트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참여 아동이 집에서 가져온 플루트 2개와 센터장님의 개인 플루트 1개, 총 3개로 수업을 진행하였으나 

    그 중 2개의 플루트가 반복적인 고장으로 더 이상 고칠 수 없는 실정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플루트에 참여하는 아동 4명은 하나의 플룻을 빌려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업의 원활한 진행과 위생관리를 위해 아이들이 각자 1개씩 쓸 수 있도록 플룻 3개가 필요합니다.

     

     


     


    매주 수요일 마다 플루트수업을 진행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지원 받은 플루트은 수업 외 시간에는 센터에서 소중히 보관할 예정입니다.

     


     


    인천 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새생명지역아동센터 주변에 남동공단이 위치하고 있어서 공단에 근무하는 어려운 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회국인가정의 아동, 청소년 들이 많이 살고있습니다. 이런 가정의 경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부모의 역할을 제대로 해주지 못하고 있으며, 이들의 부모의 직업을 보면 무직이나 일용직 또는 맞벌이를 해서 가정에서 아이들을 보호하고 교육할 여건이 없습니다.  부모대리자의 관리 밖의 시간과 학교 생활 이외의 시간에 아동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관리함으로써 방과 후 아동 청소년 선도 및 사회교육 집단 지도를 통한 탈선 예방 교육 및 문화지원 경제 및 의료 지역사회연계 자원지원 학습지도를 통해학습증진을 유도하고 가정과 부모의 역할을 보완해 주어 지역사회 연계 작업에 중점을 두며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생명지역아동센터에는 다문화와 맞벌이 부부 가정이 많습니다.

    사각지대의 저소득과 맞벌이 부부의 아동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수급자들의 지역자원연계를 통한 가정방문 상담과 각종 연계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들이 학교생활과 센터생활을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성교육과 각종 문화프로그램 의무교육 프로그램등을 통해 아동들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합니다.

     

     

    플루트 음악치료를 함으로서 아이들은

     

    1. 아동의 정서 안정과

    2. 스트레스 및 문화소외 해소와

    3. 음악적 소양을 갖추고

    4. 시야를 확대하며

    5. 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 기관 정보

    기관명 새생명지역아동센터 홈페이지 http://hjy.kr/newlife
    대표명 김금숙 아동 수 29
    기관 연락처 032-821-0092 기관 특성 지역아동센터
    주소 인천 연수구 먼우금로 282 태산상가 302호 개소일 2015-12-31
  • 기부하기

    비회원으로 기부 시 홈페이지상에서 기부 진행단계를 확인하거나 기부증서, 기부금영수증 확인 및 출력을 할 수 없습니다.
    (단, 기부금영수증 발급요청 시 유선으로 연락 바랍니다.)
    기부하기
    이름 패스워드
    연락처 - -
    보안코드
    -왼쪽의 문자를 입력하세요.
    악기 플루트 수량
    댓글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0자 / 1000자
  •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